해외여행/이탈리아

[베네치아 여행기 1편]이탈리아 베네치아 여행 2박3일 코스

멍뭉리 2025. 6. 14. 17:31

안녕하세요, 오늘은 죽기 전에 꼭 가봐야 할 도시, 이탈리아 베네치아에서 직접 경험한 환상적인 여행 후기를 생생하게 전달해 드릴게요. '물의 도시' 베네치아의 숨겨진 매력부터 인생샷 스폿까지,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베네치아 역 앞 풍경


🚶‍♀️ 베네치아 골목골목, 미로 같은 매력에 빠져들다

베네치아에 도착하자마자 가장 먼저 발길을 옮긴 곳은 바로 좁고 구불구불한 골목길이었어요. 사진처럼 다채로운 색감의 건물들이 끝없이 이어져 마치 영화 세트장에 들어온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켰죠. 발길 닿는 대로 걷다 보면 예상치 못한 풍경을 마주하는 즐거움이 가득하답니다. 베네치아의 진짜 매력은 이런 골목길에서 느낄 수 있어요!

베네치아의 골목베네치아의 어느 골목
베네치아의 골목
베네치아의 어느 골목
베네치아의 아름다운 골목들

 

다채로운 색감들의 베니치아 골목
다채로운 색감들의 베니치아 골목

🌳 햇살 가득한 광장에서 즐기는 여유로운 한낮

걷다 지칠 땐 잠시 벤치에 앉아 여유를 만끽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따사로운 햇살 아래 푸르른 나무 그늘에 앉아 잠시 쉬어가니 에너지가 충전되는 기분이었어요. 많은 여행객들이 저마다의 방식으로 베네치아의 평온함을 즐기고 있었죠. 잠시 멈춰 서서 베네치아의 숨결을 느껴보세요!

나무마저 감성적인 베네치아
나무마저 감성적인 베네치아
그늘을 제공하는 베네치아 광장
그늘을 제공하는 베네치아 광장

🌉 베네치아의 심장, 그랜드 캐널과 리알토 다리의 웅장함

베네치아를 대표하는 상징! 바로 그랜드 캐널리알토 다리입니다.

  • 리알토 다리 위에서 바라본 풍경  다리 위에서 바라본 그랜드 캐널은 정말 한 폭의 그림 같았어요. 수많은 곤돌라와 수상 택시들이 오가는 모습은 베네치아의 활기찬 에너지를 고스란히 보여주었죠. 베네치아 방문 시 꼭 찍어야 할 필수 인증숏 스폿입니다!

리알토 다리에서 바라본 풍경

리알토 다리
  • 다리 아래에서 올려다본 리알토 다리  리알토 다리 아래에서 위로 올려다본 모습은 또 다른 웅장함을 선사합니다. 정교하게 지어진 다리의 건축미를 가까이서 감상할 수 있어요. 곤돌라를 타고 다리 밑을 지나가는 경험도 놓치지 마세요!

리알토 다리
리알토 다리
리알토 다리에서 기념포토리알토 다리에서 기념포토
리알토 다리에서 기념포토

  • 다양한 각도에서 바라본 그랜드 캐널  그랜드 캐널은 어느 각도에서 보아도 아름다웠어요. 파스텔 톤의 건물들과 푸른 물빛의 조화가 환상적이죠. 곤돌라를 타는 사람들의 모습은 베네치아의 상징과도 같았습니다.

아름다운 파스텔 색감의 그랜드 캐널 건물들
아름다운 파스텔 색감의 그랜드 캐널 건물들

🏛️ 웅장함의 극치, 산 마르코 광장 & 산 마르코 바실리카(대성당)

베네치아의 또 다른 랜드마크, 산 마르코 광장산 마르코 바실리카에 방문했어요.

  • 바실리카의 섬세한 아름다움 가까이서 본 산 마르코 바실리카는 더욱 놀라웠어요. 수많은 조각상과 화려한 장식들이 섬세하게 표현되어 있어 감탄을 자아냈습니다. 역사와 예술이 살아 숨 쉬는 공간이었어요.

산마르코 대성당
햇빛에 반짝이는 산마르코 대성당

  • 광장에서 마주한 압도적인 산 마르코 바실리카 광장에 들어서는 순간, 산 마르코 바실리카의 웅장함에 압도당했습니다. 정교하게 조각된 외관과 황금빛 모자이크는 그야말로 예술 작품이었죠. 광장 자체도 넓고 아름다워서 사진 찍기 정말 좋았어요.

산마르코 광장
광장에서 바라본 산마르코 대성당
광장에서 바라본 산마르코 대성당

🌅 베네치아의 낭만적인 일몰, 황금빛 하늘에 물들다

베네치아 여행의 하이라이트는 단연 일몰이었어요.

  • 노을이 물든 하늘 아래, 곤돌라와 함께   하늘이 황금빛으로 물들고, 잔잔한 수면에 비치는 도시의 모습은 그야말로 황홀했습니다. 정박해 있는 곤돌라들과 멀리 보이는 산 조르조 마조레 성당의 실루엣이 어우러져 로맨틱한 분위기를 극대화했어요.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라면 더욱 특별한 순간이 될 거예요.

아름다운 일몰의 베네치아
아름다운 일몰의 베네치아
잊지못할 추억의 베네치아
잊지못할 추억의 베네치아

  • 밤이 찾아오는 그랜드 캐널의 마법 같은 풍경 그랜드 캐널에 불이 하나둘씩 켜지기 시작하면 낮과는 또 다른 매력이 펼쳐집니다. 물 위에 반사되는 불빛들은 베네치아를 더욱 신비롭고 아름다운 도시로 만들었어요. 이 순간을 놓치지 마세요!

멀리 보이는 산 조르조 마조레 성당
멀리 보이는 산 조르조 마조레 성당
베네치아의 황홀한 야경
베네치아의 황홀한 야경

산 조르조 마조레 성당

 

 

✨ 베네치아의 밤은 낮보다 아름답다! 

밤이 되니 산 마르코 광장은 또 다른 매력으로 빛났어요. 은은한 조명 아래 야외 테이블에 앉아 담소를 나누는 사람들, 광장 전체에 울려 퍼지는 라이브 음악 소리까지. 낮의 활기찬 모습과는 달리 고요하면서도 로맨틱한 분위기가 가득했습니다. 베네치아의 밤은 사랑에 빠지기 충분한 시간이었어요.

산 마르코 광장의 야경
산 마르코 광장의 야경
베네치아의 로맨틱한 밤
베네치아의 로맨틱한 밤
사랑스러운 베네치아의 밤
사랑스러운 베네치아의 밤
어두운 밤마저 아름다운 베네치아
어두운 밤마저 아름다운 베네치아

베네치아의 낭만 가득한 바이올린 연주

 


베네치아는 정말 사진으로는 다 담을 수 없는 특별한 아름다움을 지닌 도시였습니다. 모든 순간이 꿈만 같았고, 잊지 못할 추억을 가득 안고 돌아왔네요. 여러분도 베네치아에서 잊지 못할 경험을 만들어보시길 강력 추천합니다!

 

👇 다음 포스팅에서는 베네치아 근교의 숨겨진 보석, 알록달록한 부라노와 유리공예의 섬 무라노 이야기를 들려드릴게요. 기대해주세요!